지난 35년간, 포스트잇® 브랜드는 크든 작든 브레인스토밍의 대명사였다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. 브레인스토밍이라는 컨셉은 새로울 게 없지만 몇 가지 일반 지침을 따른다면 회의 결과를 극대화할 수 있습니다. 아래에 팀의 집중력과 흥미 그리고 생산성을 높이는 브레인스토밍의 "규칙"들을 소개합니다.
긍정적인 반응을 보이십시오. 브레인스토밍의 효과를 떨어뜨리는 가장 큰 장애물은 부정적인 피드백입니다. 어떤 아이디어든 반대 의견을 제시하는 대신 새로운 방향에서 접근하거나 발전시키는 데 주력합니다.
사무실 벽이 흰색입니까? 밝은 색 포스트잇® 강한점착용 노트에 아이디어를 적어 붙이세요. 공간이 부족한가요? 포스트잇® 이젤 패드로 아이디어를 수집하면 됩니다. 브레인스토밍 장소와 시간에 대해 미리 파악하면 팀원들이 쏟아낼 아이디어와 에너지도 크게 달라질 것입니다.
회의 중에 우연찮게 천재적인 아이디어가 나왔습니다. 축하합니다. 그래도 성급하게 그 아이디어에만 몰두하지 마세요. 아이디어 회의를 계속 진행하다보면 그 특별한 아이디어의 "현실"로 돌아올 수 있습니다. 누가 압니까? 그것보다 훨씬 더 강력한 아이디어가 떠오를지.
과거는 잊고 미래를 내다볼 때 가장 강력한 아이디어가 나옵니다. 과거의 결과를 토대로 아이디어를 죽이고 싶은 충동을 자제하고 현재 그리고 미래를 위한 해법을 고민하세요.
물론 피카소가 될 필요는 없습니다. 그래도 그림만큼 아이디어를 빨리 이해시키는 수단은 없습니다. 그것이 새로운 프로세스든 끊임없이 떠오르는 단어든 포스트잇® 브랜드 제품이 머릿속 아이디어를 가시적으로 표현하도록 도와줄 것입니다.
제품:
제품: