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효과적인 회의 진행 방법

효과적인 회의 진행 방법: 아이디어를 빠르게 얻는 법

항상 생산적인 회의를 진행하기란 쉽지 않습니다. 낯선 사람들과의 회의는 더욱 어렵습니다. 그래도 새로운 팀과 효과적으로 회의를 진행하고 창의적이고 혁신적인 아이디어를 얻는 몇 가지 방법이 있습니다.

  • 1. 목표를 세운다.

    먼저 함께 이루고자 하는 목표를 모두 인지해야 합니다. 사람마다 서로 다른 목표를 염두에 두고 회의에 참석할 수 있기 때문에 의논을 통해 주어진 시간 내에 달성하고자 하는 바를 결정해야 합니다.

  • 2. 역할을 선택한다.

    회의마다 많은 역할이 필요한 것은 아니지만 적어도 리더는 결정할 필요가 있습니다. 회의에 참석한 사람들의 역량을 평가하고 누가 회의를 이끌어 갈 지 결정합니다. 또한 회의 기록자와 팔로업 리더 또는 악역을 지정해야 할 경우도 있습니다.
     

    역할을 선택한다

  • 3. 효율적으로 의사소통한다.

    모든 사람에게 발언 기회를 주는 것도 중요하지만 좋은 아이디어가 나왔다면 논의가 너무 길어지는 것도 좋지 않습니다. 다양한 생각을 포용하되 필요하다면 합의에 도달하기 위해 힘든 결정을 내려야 할 때도 있습니다.

  • 4. 반대 의견을 수용한다.

    목표 달성을 위한 방법에 있어 항상 만장일치를 기대할 수는 없습니다. 반대 의견도 경청하고 존중함으로써 새로운 아이디어가 나올 수도 있습니다. 모두가 만족하는 아이디어를 얻기 위해 양보도 필요합니다.

  • 5. 크게 생각한다.

    훌륭한 아이디어를 도출하는 최고의 방법은 쉽고, 명확하고, 현실적인 어떤 것을 뛰어 넘어 흥미로우면서도 무모해 보이고, 심지어 무섭기까지 한 것을 생각해야 합니다. 그러한 아이디어를 마음껏 끄집어 낸 다음 팀이 현실적으로 달성 가능한 것으로 다듬으면 됩니다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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